강아지 재채기 노란콧물 거위소리 대처법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재채기를 많이 하거나 콧물을 흘리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만에 하나 거위소리를 낸다거나 노란 콧물을 흘리게 된다면, 강아지 코 점막을 검사 할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노란 콧물이 생기는 이유는 가장 먼저 부비동에 염증이 생겼거나, 알러지 및 코 감기로 인하여 코 점액이 무수히 많이 생성되어 특정 부분에 고이고고여 염증으로 인한 노란색 콧물이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콧물이 많이 나오고 노란콧물이 나온다고 내부적 환경을 바꿔주시는 것이 아니라 동물병원에 방문하셔서 수의사에게 해당 증상에 대한 원인이 무엇인지 검사를 받고 약처방 받아 치료 하셔야 합니다.

특히 강아지 같은 경우에는 증상이 발현되는 속도와 치유 되는 속도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빠르게 진행되었다가 빠르게 개선되기를 반복하지요. 이 이유는 아무래도 강아지의 내부기관이 작은 부분도 있고,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아무튼 필자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애당초 강아지가 감기 기운이 있거나, 노란 콧물은 아니더라도 맑은 콧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알러지나 염증이 생긴 증상이오니 곧장 동물 병원에 데려가셔서 진단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간단하게 강아지의 노란 콧물과 거위 소리를 낼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 바라며, 강아지 건강 잘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