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겨울 피부 건조증 그리고 피부가 따끔거릴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건조증은 주로 건성 피부에게만 나타나며, 지성과 복합성은 다른 원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 다른 원인은 아래에 이야기를 해드리며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피부 건조증
건성 피부인 경우에 화장품 사용을 빼먹으시면 안 됩니다. 특히 건성 같은 경우에는 봄, 가을, 여름, 겨울 스킨케어가 전부 달라서 시간과 금전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피부타입이지요.
하지만, 잘만 관리한다면 매끄러운 피부로 화장도 잘 받고 아름답게 피부를 꾸미고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관리에 소홀하게 되시면 건조증에 걸리게 되는데요.
피부 건조증이란 피부가 말 그대로 건조하게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성과 복합성인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유분이 생성되어 이러한 건조를 예방해 주지만, 건성 같은 경우에는 유분 생성이 거의 없기에, 각질만으로 피부를 보호해야 하는데,
거의 대부분 각질 제거를 하시기 때문에, 피부는 더욱더 예민해지고 건조해지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되지요. 그러므로 될 수 있으면 겨울철에는 각질제거를 안 하시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지름길이오니 이 점 참고하시어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지성과 복합성 따끔 거리는 증상
위에서 잠시 언급 한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지성과 복합성 따끔거리 증상은 건성과 반대로 건조해서 생기는 증상이 아닌, 유분이 많아서 생기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안에서 위로 올라오는 유분의 양도 충분한데, 단지 각질이 조금 보인다고 해서 로션과 크림 같은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르게 되면, 유분 과다로 인하여 피부 안에서 열감이 발생하게 되고 이에 지루성 피부염인 질환이 걸릴 수 있으므로, 지성과 복합성이신 분들은 겨울철이 되시면 로션의 양을 줄이시어 피부를 관리하시는 것이 좋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