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붓는 이유


허벅지나 종아리 부분이 붓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붓는 위치도 정말 다르지요. 어떤 분들은 잘못 부분이 붓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가 붓는 이유

다리가 붓는 이유는 잘못된 자세로 특정 하체 부위의 근육이 퇴화하여, 그 부분이 점점 뭉치고 경직되는 작용을 나타냅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잘못된 자세로 행동을 하고 있기에, 근육의 활성화가 안되어 그 부분이 퇴화되고, 이에 근육이 뭉치고 뭉쳐 지속적으로 알이 생기고 붓는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연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날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리 붓는 공통점은 앞부분 허벅지 쪽이 아닙니다.

주로 뒷부분인 허벅지 뒤쪽이라던지 종아리가 붓는 다던지 발목 부분이 붓는 이유가 대부분이지요. 즉 뒷부분의 근육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생기는 증상인데요.

뒷부분 근육 활성화

답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무게 중심을 중심을 두고 다니세요. 평상시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가 있는지 자가진단 합니다. 있으시면 교정을 하셔야 하며, 오래 방치될 시에는 무릎관절에 영향을 주기도 하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체중이 앞으로 쏠리면 앞으로 쏠리는 만큼 무릎의 연골과 뒷부분의 근육 비활성화로 인해 하체가 전반적으로 불안정해집니다.

이렇게 지속하다 보면 나중에 허리까지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일어나지요. 그러므로 현재 상황인 다리가 붓는 상황이시라면 미리미리 앞으로 일어날 증상에 대해서 대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지요.

붓는 다리 개선 방법

일단 무게중심을 앞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고개는 정면을 바라보고 보폭을 좁게 해서 일주일 동안 천천히 걷는 연습을 다시 시작하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일주일 정도 하시면 자신도 모르게 무게중심이 앞으로가 아닌 뒤쪽으로 쏠리게 되면서 점점 정중앙을 찾아가는 것을 느끼실 텐데요.

그렇게 몇 달만 하시면 1차 적인 원인인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이 개선이 됩니다. 무게 중심이 중심을 이루면 그때부터 활성화되는 근육이, 바로 둔근과 뒷허벅지 쪽, 뒤쪽 종아리 부분입니다.

모두 뒷근육이 활성화되어 체중 부담을 나누어 가지고, 무릎 관절에도 도움이 되지요. 사실 중년 이후의 나이대의 분들은 이 과정과 병행하여 무릎 관절 영양제도 같이 복용해 주셔야 나중에 대처하기 쉽습니다.

다리 붓는 이유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다리가 왜 붓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간단하고 진부하게 마사지를 하면 돼요!라는 관점보다는 본질적인 원인을 찾고 그것을 개선하면서 종아리 마사자 지를 받으시던, 무릎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드시던 보조 역할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러하오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자세 혹은 관절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베스트 글 모음

무릎이 시큰 거리는 이유

발목 물리 치료 비용 효과

실비 보험 어디가 좋은 가요

보험 꼭 들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