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연골주사 횟수 효능 후기

중년 이후의 무릎 약화로 인하여 초기 관절염 증상을 앓고 있거나 무릎이 조금 시원치 않다고 하는 분들에게 증상이 악화되는 시간을 벌여주는 시술 중 하나인 무릎 연골 주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며, 횟수와 주기 그리고 효능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무릎연골주사를 맞으시는 분들은 관절염 초기 증상이신 분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주사를 맞기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왜 무릎 관절이 안 좋아지는지부터 아셔야 지속적으로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하여 제목에 해당되는 내용을 설명드리기 전에 가장 먼저 무릎 관절염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말씀드리려고 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릎 연골 닳는 이유

무릎 연골이 닳는 이유는 무릎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다른 사람들도 무릎을 동일하게 사용하는데 왜 자신만 무릎 관절이 이렇게 안 좋은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다른 사람들에 비해 무릎관절이 안 좋은 이유는 평소의 자세 습관이 가장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즉 무릎관절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상체가 지나치게 앞으로 기울어져있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체중을 줄이라고 주변에서 그러는데요. 체중을 줄이는 것도 반정도의 효과만 바라볼 수 있으며, 완전한 효과를 바라보시려면 앞으로 굽어진 상체를 올바르게 개선하셔야 무릎의 부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두나 하이힐을 착용해 보신 적이 있으실까요? 착용하시어 걸어보시다 보면 어느 부분에 근육이 가장 많이 가나요? 앞 대퇴부와 무릎과 발목입니다. 뒷부분인 엉덩이 근육과 뒷허벅지 종아리 근육은 아예 개입도 안 해버리지요.

원래 정상적인 하체 균형은 모든 근육이 체중을 분산해 주는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상체가 앞으로 쏠려져 있으면 당연히 뒷부분은 퇴화되고

활동을 안 하게 되고 이에 앞부분의 무릎과 발목아치만 부담을 주어 발목통증 및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결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본질적인 원인을 모르고 무릎관절주사를 맞는다 한들 과연 개선이 될까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상 유지만 갖춰준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이야기했으면 이제 개선방법에 대해서 답을 주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답은 간단합니다. 계단 오르기 하실 때 손잡이를 꼭 잡으신 다음에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쳐다보신 다음에 천천히 한 계단 씩 올라가시는 것입니다.

시선이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게 되면 점점 상체가 뒤로 펴지는 느낌이 드실 텐데요. 굽어진 각도에 따라 다르나 평소에 라운드 숄더나 굽은 등이 있으신 분들은 대략 반년 정도만 습관 교정하여 주시면 개선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릎 연골 주사 횟수 주기

무릎 연골 주사는 일주일에 3번 횟수로 시술을 받으실 수 있으시며, 무릎의 상태 및 환자의 컨디션 상태에 따라 전문의의 판단하에 진행되곤 합니다.

너무 과도하게 맞는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고, 안 맞는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닙니다. 현재의 상태를 제대로 간파하고 파악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만나고

그 전문의의 판단하에 진행하는 것이 부작용의 확률을 줄일 수 있고 개선의 방향과 가까워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무릎 연골 주사 효과

무릎 연골 주사 효과는 무릎 관절의 염증을 완화하여 주고 더 이상 무릎이 삐그덕 거리고 찌릿 통증이 나타나지 않도록 윤활제 역할을 해주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히알루론산 성분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성분인데,

주변의 습도를 끌어 모아 관절 부분에 윤활제를 보여주기도 하고 피부에 습한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원리로 히알루론산 용액을 무릎에 주입하여 부드럽게 유지하여 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물론 주사를 맞으시기 전에는 히알루론산 용액이 피부 알레르기가 없는지 체내의 알레르기가 없는지 전문의와 심도 깊은 상담을 하신 후에 판단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무릎 연골 주사 후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관절염 초기증상이신 분들은 무릎 연골주사를 맞으시면서 위에 언급드렸던 자세 교정 부분과 같이 병행하여 주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조금이라도 젊을 때 자세 교정을 진행하여 무릎 관련 시술과 수술을 안 받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현재의 자세와 무릎 상태를 파악하시고 싶으시면 이번 기회에 병원에 방문하시어 검진받으시는 것도 예방을 위한 좋은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