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 갑자기 큼 주의해야 할 점


오늘은 아이 키가 갑자기 컸을 때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가 크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키가 잘못 크는 경우에는 나쁜 일입니다. 이 말이 무슨 말이냐면 어떤 아이는 키가 커도 올곧게 크는 아이가 있는 반면, 어떤 아이는 키가 크는데 상체가 굽어지거나 다리가 휘어져버리는 경우가 생겨납니다.

그래서 키가 크기 전에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은 체형교정이 가장 중요한데요. 일단 상체가 굽어져서 크는 경우는 거의 없긴 하지만, 평소에 라운드 숄더나 거북목이 있는 아이인 경우에는 키가 커도 그리 보기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교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또한, 발목아치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키가 크기 전에 발목 아치 부분이 왼쪽 혹은 오른쪽 부분으로 무너져 내린 경우라면 키가 크는 과정 중에서도 아치가 무너진 상태로 키가 자라기 때문에 나중에 교정하기가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신발 밑창을 보시고 어느면으로 먼저 닳아있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발목아치 부분이야 어차피 교정깔창 착용해서 키가 올곧게 클 수 있도록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좋으시고,

어깨 말림으로 대표적인 라운드숄더 같은 경우에는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천천히 걷기 연습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무게 중심이 중립으로 재정립되며 상체가 서서히 펴지는 것을 바라볼 수 있으실 텐데요. 대략 반년정도 꾸준히 하시면 키가 크는 과정 중에 올곧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략 이 정도까지만 알아두시면 키가 크는 과정 중에 체형이 변형되거나 휘어진 다리 혹은 굽은 등 같은 증상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조금이라도 키 크는데 도움이 되셨음을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