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보험 총정리


오늘은 애견 보험 총정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견 보험을 들어야 하는 이유, 애견 보험 가입 방법, 애견 건강 관리방법 순으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견 보험을 들어야 하는 이유

일단 강아지한테 들어가는 사료값, 장난감, 여행, 강아지 유치원, 강아지 물품 등등 들어가는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하신다면 앞으로의 강아지의 병원 비용을 바라보시면 더더욱 부담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예전에는 그랬습니다. 노견이 되어 아프기 시작하면 동물병원 한번 갔다 오는데 30만 원 정도 깨지며, 만에 하나 질병이 생겨서 고생해서 치료를 시작한다면 500만 원 정도 깨지곤 하였습니다.

이러한 주기가 많이 나타나게 되면 견주 입장에서는 부담스럽고 힘들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질병으로 인한 금전 비용을 줄이시려면 산책을 열심히 시키고 건강 부분으로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현재 애견보험이 있는 경우에는 필자가 위에 언급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가입은 필수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강아지와 견주한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애견 보험 가입 방법

애견 보험은 오프라인 보험과 온라인 보험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보험 설계사를 통하여 적절한 애견보험을 추천받고 가입하시는 방법도 있으며, 디렉트 온라인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여 직접 보장에 대해 확인하고 가입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을 이용한 보험가입이 더 낫다고 보입니다. 일단 보험설계사에게 가입 시에는 서로의 일정을 맞춰야 합니다. 그리고 그 어려운 보장내용과 설명도 들어야 하지요. 만에 하나 궁금한 게 있으면 되물어 볼 수 있지만, 그렇게 되면 서로 불편한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반면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보험인 경우에는 자신이 원할 때, 시간이 날 때 손쉽게 사이트 방문하시어 확인이 가능하시고,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에 문의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필자의 생각이므로, 각각 원하시는 스타일을 선택하시어 가입을 이루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견 건강 관리방법

보험에 대해서만 설명하니까 조금 내용이 지루해지는데요. 보험보다 가장 중요한 것이 애견이 안 아프고 건강이 오랫동안 사는 게 첫 번째입니다.

일단 건강하게 키우시려면 사람이 먹는 밥을 주지 마시고 사료를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단 애완동물 질병은 거의 비만에서 찾아오기 때문에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려면 사료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보입니다.

그래서 애완동물을 처음 키우실 때 사료를 먹이시는 습관을 들여놓으시면 훗날 편안하실 테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애완동물을 산책시킬 때 입마개를 착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강아지 특히 영역표시 혹은 호기심이 많아서 이곳저곳을 들쑤시며 냄새 맡고 심지어는 먹어보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진드기와 균에 노출되어 질병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거의 특히 늙은 강아지인 경우에는 복막염의 확률이 높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입마개를 착용하여 산책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애견 보험 총정리 마치며

보험이란 현재 기준으로는 니즈가 부족하여 망설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가격 자체가 사람이 드는 보험에 비해서 저렴하기 때문에, 훗날 애완동물을 많이 키우는 날이 오면 그때는 인상의 부분도 있사오니 미리 미래를 바라보고 들어 놓으시면 좋겠다 하여 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에 오늘의 글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