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홍삼 유통기한이 지나기가 쉽지 않지만, 그래도 오늘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를 위해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홍삼 활용법은 섭취는 못하지만, 피부에 양보를 하는 것으로는 방향을 돌릴 수 있습니다.
필자인 경우에는 얼굴에 안 하고 목주름이 심해서 목주름 팩을 하곤 하는데요. 오늘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기능성화장품이 아닌 그냥 아예 기본 로션을 하나 준비해 두시고, 홍삼 팩과 1대 1 비율로 섞어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기본 베이스 로션이셔야 합니다. 기능성 크림제는 유분도 많고 각종 성분들이 많아서 홍삼과 안 어울릴 수도 있어요.
팩을 하는 부분인지라, 유분이 많은 기능성 크림제는 사용을 지양하시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대 1 비율로 충분히 섞어주셨으면 바로 바르지 마시고, 냉장고에 한 시간 정도 보관하여 줍니다.
보관하여 주면 마사지크림처럼 쫀득하니 변하게 되는데요. 이것을 목부위에다가 발라주시면 주름 완화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피지선이 별로 없고 유분기가 바로 없는 목부분은 건조하기 마련인데, 이러한 홍삼의 효과가 목 주변의 보습을 유지하는 효과를 줘서 주름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여름철에 자외선으로 인하여 손상된 목주름의 회복을 도와주며, 평상시 목 부분 선크림으로 자외선 차단을 진행하여 주시면서 이와 동시에 필자가 위에서 안내드린 팩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드라마틱하게 효과는 바라보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안 하는 것보단 나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