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플란트 수술 시에 통증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신경치료는 통증이 있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조금 다르다는 걸 알려드리며 이야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전 신경치료
우선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하는데에 앞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신경치료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아무래도 신경을 건드리니까 찌릿찌릿하며 아프곤 하는데요.
공포 트라우마가 있으신 분들은 더욱더 통증이 심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이 엄청 더 아프고 무서울 것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다행히 임플란트 시술은 식립을 하고, 잇몸뼈가 전부 아문 다음에 임플란트를 돌려 끼고 크라운으로 씌어서 진행하는 시술이기에, 통증을 느낄만한 구간이 없습니다.
임플란트 부분마취
또한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안정성을 생각하여, 해당 부분에 부분마취를 진행하고 수술을 시작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식립 및 설치하는 과정에 나타나는 기기적 진동 부분만 느껴지지, 통증은 나타나지 않는 게 장점입니다.
글쓴이 또한 처음에는 굉장히 무서웠으나, 나중 돼서는 임플란트 식립하면서 잤던 게 기억이 나네요. 좋은 전문의 분을 만난 것도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통증이 없고 깔끔하게 진행하시려면, 임플란트의 브랜드, 임플란트의 가격, 임플란트 마취를 하냐 안 하냐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바로 전문의의 경험과 경력이 풍부한지 아닌지를 먼저 따져보셔야 합니다. 보통 한동네에 10년 이상 근무를 하였거나, 최소 5년 이상 치과가 유지되는 치과를 방문하시는 게 가장 좋은 치과를 고르는 방법입니다.
도한 임플란트 브랜드는 다 거기서 거기이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의 브랜드를 가지고, 얼마나 오랫동안 시술을 했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브랜드의 임플란트라고 하여도, 그것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숙련도가 부족하면, 부작용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하여 통증 없는 임플란트 병원을 찾으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최소 3군데 정도 알아보시고, 상담을 하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 또한 추가적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