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메라니안 스피츠 총정리

포메라니안 스피츠 같은 경우에는 일반 포메라니안보다는 털 빠짐도 덜하고 관절 부분도 튼튼한 게 장점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유전자 검사를 받아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말이지요.

그러므로 오늘은 가볍게 포메라니안 스피츠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메라니안 스피츠 같은 경우에는 미용을 2달에 한번 정도 해주셔야도 되고, 산책은 다른 소형 강아지와는 달리 하루에 35~40분 정도 진행해 주셔도 됩니다.

일반 포메 같은 경우에는 20분 정도인데, 일단 유전자 검사를 진행하시고 관절에 대한 기저질환 자체가 없다고 판단되시면 산책시간을 더욱더 늘려도 됩니다.

다만, 그게 아니라면 산책시간을 줄여서 키우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그냥 무시하고 산책시킬 건데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강아지가 나중에 중년 이후로 접어들게 되면 슬개골 탈구 및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필자는 직접적으로 겪고 있었고, 강아지를 키우면서 유전자검사와 어떻게 키워야 되는지에 대해서 깨달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산책이 되셨다면 이제 두 번째는 간식 및 음식인데요. 밥그릇에 그냥 사료를 부어 버린 다음에 먹으라고 하는 것보다는,

평상시에 밥그릇은 비워두시고, 시간이 다가오면 밥을 주는 습관을 바꾸시기 바랍니다. 포메라니안의 식습관을 조절하는 방법이며, 무턱대고 드셨다가는 운동으로 인한 활동량이 낮아 살이 찔 확률이 급격하고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습관을 고치시려면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이 규칙적인 생활패턴입니다.

적당히 소식하고 적당히 운동하는 포메라니안은 중년 이후 혹은 늙는다 하여도 관절 때문에 걱정 생기는 일은 없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