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커피는 상극 부작용 나타나는 이유


오늘은 홍삼과 커피는 상극이라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홍삼은 체질이 차가운 사람이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 약재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농축되어 나오곤 하는데요. 정말로 먹기 편한 것이 홍삼이지요.

오랜 세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설날 추석 선물로 많이 선물하는 것이 홍삼입니다. 그러나 이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게 되면, 홍삼의 효력은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이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우선은 커피 자체는 차가운 체질이 아니라 열이 많이 나는 체질이 먹기 좋은 차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한약이나 홍삼진액처럼 농축된 성분으로 인하여 약재가 진해지는 방향이 아닌, 커피는 원두를 까맣게 태워서 그 태운 원두로 뜨거운 물을 추출하여 마시는 음료입니다.

솔직히 건강을 생각한다면 커피는 안 드시는 것이 좋으며, 홍삼 하나만으로도 위장이 처리해야 할 일들이 굉장히 많은데, 여기서 커피까지 마시게 되면 수면의 질도 얕아지고 위장의 피로도를 증가시켜 면역력에 좋지 않습니다.

커피는 빈속에 먹으면 안 된다면서, 보약과 한약은 빈속에 먹으라고 안내하곤 합니다. 빈속에 먹는 것도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빈속에 공복상태에서 마시고 속이 쓰린 이유는 위장의 피로도가 증가하여 예민해져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 상태에서 건강기능식품 하나만으로 어느 정도 휴식을 유지하시면서 면역력을 증진해주셔야 하는데, 평소처럼 커피를 마시게 되면 약효를 받는 방향이 아니라 오히려 몸의 면역력이 약화되는 꼴이 되어버리오니 잘 주의하시어 섭취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대충 이 정도만 알고 계셔도 앞으로 보약이나 한약 그리고 오늘 안내드리는 홍삼류의 건강기능식품을 드실 때 피해야 할 음식들과 음료들을 쉽게 분별하고 구분할 수 있사오니 부디 잘 알아두시어 좋은 약효 바라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