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단신원 가격과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단식원을 많이 찾아가시곤 하시는데요.
단식원 가격이 평균 20만 원 인지라, 그렇게 가볍게 갈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헬스 운동도 한 달에 20만 원 정도 하는데, 몇 박에 20만 원이면 다소 비싼 부분이 있지요.
단식원 효과로는 단기간에 다이어트가 가능한 부분이 가장 큰 강점이지만, 부작용이라고 하면은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즉 단식원 생활할 때의 식단을 유지하지 않으면 다시 관성 작용으로 인하여 단식원 가기 전의 먹던 식습관이 다시 불러 나와 살이 찌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어찌 보면 정말로 간단한 원리이기도 합니다. 운동선수들은 머슬메모리라고 하지요. 머슬메모리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평소에 자주 하던 행동 자체가 습관이 되고, 무의식으로 남아버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성 작용으로 인하여 단기간에 음식량을 줄인다거나 갈망을 억누른다거나 하는 행동은 더 큰 요요현상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올바르게 하는 방법
단식원 같은 경우에는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보셔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단식원에 가면 살을 뺄 수 있어!라고 단정 짓는 분들이시라면 지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인 기준으로는 시간과 금전 낭비만 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 확률이 높으니까 말이지요. 그래서 필자가 준비한 것은 올바른 식단을 알려드리고자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필자 기준으로는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것이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식단 자체는 아침에 드시고 싶은 것을 드시고, 점심에는 영양소 위주의 식단, 저녁에는 공복을 유지하시면,
굳이 운동을 하지 않으셔도 살이 점차 빠지는 것을 바라볼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요즘 다이어트 하신다는 분들 보면 지름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돌아서 가는 것을 보곤 합니다.
이러한 원인은 다이어트 보조제, 건강기능식품, 쉽게 살을 빼는 방법, 하루에 한 끼 먹기 등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나오고 있어 혼돈을 줘서 그런 게 아닌가 하고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을 먹으면 다이어트되는 게 아니라, 다이어트 과정 중에 조금 더 체중감량에 대한 속도를 증진시켜 주는 의미이지, 아무런 행동도 안 하고 다이어트 식품을 먹는다고 살이 빠지는 것은 그에 따른 부작용도 있다는 의미이오니, 본질적으로 살을 빼는 원리와 그 뒤를 이어 도움을 주는 보조제의 역할로 건강한 체중 관리 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