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퓨저는 집안 내부에 좋은 향을 더해주는 인기 있는 방향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애완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 생각하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가의 디퓨저 같은 경우에는 해롭습니다.
다만, 금목수 디퓨저나 자연친화적인 디퓨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롭지 않습니다. 그래서 디퓨저를 구매하실 때에는 굉장히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성분체크를 필수적으로 하셔야 하는데요.
그러나 일반인 기준으로 이러한 성분을 하나부터 열까지 외워서 구매를 하는 방향은 너무 번거롭습니다. 우리가 화장품 살 때도 성분 하나하나 파악하고 사지는 않지 않습니까.
그래서 일반인 기준으로 간단한 방법은 반려동물 키우는 집에 맞춤화된 디퓨저를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알려드리면 광고로 오해받기 쉽기에,
이 부분은 직접 검색을 통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일반 디퓨저에 비해서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반려동물 친화적인 디퓨저 자체가 굉장히 큰 장점이 뭐냐면,
사람 호흡기에도 괜찮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기관지가 평소에 약하신 분들조차도 부작용 없이 자연스러운 향을 맡을 수 있습니다.
마치 집냄새라고 표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새집증후군 혹은 이사를 가고 나서 집냄새가 심한 경우에 싱크대나 화장실에 배치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흔히 선물을 받거나 저가의 디퓨저 같은 경우에는 사람의 기관지와 반려동물의 기관지가 크기부터 차이가 나기에, 반려동물에게는 안 좋을 수 있지만,
애당초 구매할 때부터 반려동물 맞춤 디퓨저를 구매하신다면 걱정 없이 배치할 수 있다고 보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향긋한 인테리어 꾸미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