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거북목 교정 가능한지, 완치사례는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필자는 반년만에 거북목 교정을 이루어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빠른 교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며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원래 기존에 거북목, 굽은 등, 라운드숄더, 골반전방경사, 휜다리, 발목아치 무너짐 증상으로 상하체 균형이 엉망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부분적으로 교정을 하다가 나중에는 한계를 느끼고 다시 본질 초심으로 돌아와 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필자가 교정한 준비물은 딱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안마의자, 또 하나는 계단 손잡이 잡고 오르기. 이 두 가지입니다. 안마의자는 상하체를 교정하는 과정 중에서 여태껏 안 쓰던 근육이 뭉치거나 하는데, 이때마다 안마의자를 사용하면 다음날 운동 컨디션이 굉장히 좋아지고 교정되는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계단 손잡이 잡고 오르는 방법은 계단 손잡이를 잡은 뒤에,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쳐다보시고 천천히 올라가는 운동을 반년정도 하였습니다.
대략 3개월 만에 거북목과 라운드 숄더가 개선이 되었으며, 나머지 3개월 만에 골반전방경사 교정과 휜다리가 교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상체만 불균형이 오셨으면 3개월이 가장 적절하고, 상하체 모두 진행하시려면 반년정도의 시간이 걸리곤 합니다. 각각 현재 자신의 체형이 어디가 문제 있는지 자가진단을 하시고,
필자처럼 위에서 언급드린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시면서 불균형된 체형을 올곧게 교정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