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법랑질 깨짐 대처법


이빨 법랑질이 깨지거나 닳아 없어지는 경우는 양치를 하고 나서 바로 탄산이나 흡연 커피를 먹는 경우에 법랑질이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치아 자체가 투명색으로 진행되었다가 내구성이 약해지면 깨지게 되지요.

일반적으로는 치과에서는 복합레진으로 때우기 시술을 많이 하곤 하지만, 깨진 부분을 메꾸는 방식으로 때우는지라 금방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먹게 되면 금방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또한, 레진과 영구치의 치아틈이 존재하므로 치아 틈에 충치가 발생하게 되면 치아의 뿌리 부분까지 썩게 만들어 결국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게 되지요.

치료의 과정을 알고 싶으시다면 이러한 순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빨 깨짐 -> 레진 -> 레진 충치 생김 -> 크라운 시술 -> 크라운 틈으로 인한 충치 -> 크라운 탈락 -> 임플란트. 이 순서입니다. 필자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빨이 깨지거나 그 부분에 충치가 생긴다면, 그때부터는 임플란트로 가는 길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레진과 크라운 이 친구들은 임플란트로 가기 위한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빨이 만에 하나 법랑질로 인하여 깨진다면, 아직 젊으신 분들은 요즘 인기 있는 제로네이트 시술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중장년을 바라보고 있으신 분들은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총합적인 비용에 대해서 가장 좋은 가성비 있는 치료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치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법랑질을 관리하는 것은 커피와 흡연 그리고 음주만 지양하셔도 법랑질 튼튼하게 유지가 가능하오니 치아 관리 혹은 변색관리 잘하셔서 건강한 치아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