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어금니 냄새나는 이유


오늘은 깨진 어금니에 냄새가 나는 이유와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금니가 깨지거나 크라운이 깨졌을 때 그 안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당연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충치가 생기는 원인은 음식물로 인하여 부패하여 진행되며, 깨진 치아 부분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그 틈 안에 음식물이 부패하여 끼어져 있었기에 일시적으로 한동안은 냄새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깨진 다음에 냄새가 나는 경우는 양치와 가글을 잘 병행하여 관리해 주시면 쉽게 개선이 되지만, 충치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처를 안 하시면 더욱더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경우에는 치과를 방문하셔서 진행하셔야 되는데요. 단순히 어금니 겉면에만 충치가 생긴 경우에는 그냥 아무 근처 치과로 가셔도 되지만,

깨진 어금니 같은 경우에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시어 해당 치아에 대한 충치 치료와 발치를 동시 치료받으셔야 됩니다.

발치 후에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간혹 크라운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깨진 깊이에 따라 다른 부분이겠지만, 크라운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크라운으로 씌우면 언젠가 다시 그 밑에 틈으로 음식물이 들어가서 충치가 생기게 되고, 그 안의 충치균은 그 옆의 치아에 옮겨서 썩게 만듭니다.

그래서 크라운 하나만 한 사람들은 찾아보기가 어려운 것이, 크라운 하나하면 시간 지나면 양쪽 치아까지 뿌리에 충치가 생겨버려 결국 나란히 크라운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경우에는 영구치도 아니고 충치가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이니까 아예 증식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충치 예방차원으로 임플란트를 진행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무슨 시술로 진행하실 것인지 잘 판단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