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이빨 부식 증상 회복기간


오랫동안 치아를 사용하게 되면 이빨 사이사이에 부식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부식은 대표적으로 양치 후 바로 섭취 습관이 잦으신 분들이나, 커피 및 흡연을 하시는 분에게 자주 생겨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요.

사람마다 치아 수명이 정해져 있는지라, 선천적으로 치아 부분에서 타고나지 않음을 파악하셨으면, 주기적으로 불소도포 붓형태로 치아 바르는 시술과 치아 코팅 시술 등으로 치아를 관리하시는 것이 부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무튼 이미 부식이 된 치아인 경우에는 답은 라미네이트 혹은 제로네이트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부식된 면적을 삭제하고, 그 위에 보철물 팁을 부착하여 심미성을 향상하는 시술기법입니다.

가격은 60~90만 원 정도이고, 유지기간은 10년에 한 번씩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치아 부식의 숫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아무래도 금전적인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되지요.

만에 하나 연령대 자체가 중장년층이신 분이시라면, 라미네이트 혹은 제로네이트의 시술 방향보다는 차라리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한번 식립 하면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평생 사용이 가능한 부분이기에 요즘에는 충치로 인한 변색이나, 치아 부러짐 혹은 부식으로 인한 치아 증상은 임플란트로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차피 라미네이트나 제로네이트의 최종목적지는 임플란트이기에,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거나, 부식된 치아의 개수가 많은 경우에는 임플란트로 하시는 것이 미래의 추가 비용 없이 많은 도움이 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임플란트는 대략 열 군데 정도의 치과를 찾아가셔서 상담을 받으셔야 하며,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한 가지 임플란트 브랜드의 제품을 10년 이상동안 시술해 본 전문의를 만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전문의를 만나는 길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성공적인 치과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